전에저희앞에겨우조금넘은kitten나타나서밤마다밥을달라고애원(?)하기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아주어린kitten수언이는불쌍해서일단집으로들여와밥을주곤했습니다. 때는아내가한국에있어서딸이전화로kitten대해설명하고가끔집으로들여와밥을준다고하니까아내는밥만주고절대집으로들이지말라고딸에게신신당부했습니다. 수언이는이왕이렇게아예adoption 하자고조르는통에줏대없이그렇게하자고했는데아내는결사반대였습니다. 이유는자신이생각하는고양이가아니라는것이었습니다. 아내가한국에서돌아온그날kitten다시나타나달라고애원했습니다. 모습을보자긍휼이풍성한(?) 아내가예상과달리기꺼이kitten집으로안고들어왔습니다. 부터kitten우리가족이되었고번째4살된고양이이름이재롱이므로kitten이름을아롱이라고지었습니다. 돌림으로말입니다.

그런데문제가생겼습니다. 재롱이의질투가시작된겁니다. 아내, 그리고모두갑자기어린아롱이에게로모든관심을두기시작하자재롱이자신이갑자기외로워것입니다. 달이넘은아롱이는매순간마다거침없이4재롱이에게공격(?)가했고그럴마다많은재롱이는도망치다가안되겠다싶으면기회는때다싶어가끔씩깨물곤했습니다. 순한녀석이라어디까지나순전히방어만했습니다.

그런데어느아롱이오른쪽앞발의털이뜯겨지고피부가거의드러나있는것을발견했습니다. 모습을보고는분명지난질투에눈이재롱이의짓이라고판단하고저와아내는재롱이를혼냈습니다. 그런데수언이는재롱이의성격으로는절대재롱이의짓이아니라고변론했습니다. 저와아내는그럼누가이렇게했겠느냐고오히려딸의의견을무시했습니다. 그리고이틀이젠아롱이의귀에상처가나있는것을보고는재롱이짓이라고생각하고는벌을주려는셈으로재롱이를아예다른방에격리조치를시켰습니다. 그런데수언이가인터넷을검색하더니아롱이에게발생한것들이재롱의공격에의한것이아니라일종의곰팡이균에의한피부병수도있다고해서혹시나해서아롱이를데리고동물병원에갔는데링웜(ringworm)이라는피부병에걸렸다는것이었습니다. 재롱이의누명이벗어것입니다. 재롱이를끝까지신뢰한딸의말이맞았던겁니다. 피부병에걸렸다는말을듣고나니재롱이게얼마나미안하던지. 말을못해서그렇지무식한주인을향해얼마나억울해했을까? 라는생각이드니까불쌍해보이고미안했습니다. 교회생활하면서도우리들도이런비슷한일을많이겪는같습니다. 없는재롱이를두고질투심때문에아롱이를저렇게만들었을거라고확인도하지않은쉽게판단해버리고정죄해버린저의모습이확실한근거없이소문으로서로를함부로판단하고정죄해버리는죄악우리의모습이아닌가생각해봅니다. 교회내에서는근거없이서로함부로판단하거나입으로비판하는일들이일어나지않으면좋겠습니다.

비판하지말라그리하면너희가비판을받지않을것이요정죄하지말라그리하면너희가정죄를받지않을것이요용서하라그리하면너희가용서를받을것이요(6:37)